[서울=뉴스핌] 김신영 기자 = 마이크로바이옴 전문기업 이지놈은 건강기능식품 OEM·ODM전문기업 한국네스트와 고객 맞춤형 제품 생산 및 영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고객 맞춤형 제품 생산 및 영업사업 영역에서 상호 협력하는 한편 양사가 갖고 있는 기술 및 역량을 토대로 공동 협력사업을 추진한다. 이를 통해 잠재 고객을 확보하고 신사업 기회를 발굴해 업무 성장 실현 및 사업 확장을 도모한다는 방침이다.
[서울=뉴스핌] 김신영 기자 = 한국네스트 공장 전경 [사진=이지놈] 2024.06.17 sykim@newspim.com |
한국네스트는 최신식 생산 설비와 엄격한 품질관리 능력을 토대로 이지놈이 양질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상품화한 고객 맞춤형 제품 생산을 지원하게 된다.
이지놈 조서애 대표는 "이번 MOU 체결을 통해 양사는 신규 제품 개발 및 사업화를 진행할 때 상호 공동의 이익 극대화를 목표로 최선을 다해 협력하기로 약속했다"며 "양사는 고객 맞춤형 제품 생산과 영업 분야에서 혁신을 선도하며 공동 이익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지놈은 3세대 NGS 기반의 휴먼 장내 마이크로바이옴 분석, 반려동물 장내 마이크로바이옴 분석 등 최근 10년간 유전체 분석 및 마이크로바이옴 분야에서 세계적인 업적을 보여주고 있다. 이밖에도 미국, 중동, 독일, 중국, 동남아 내 관련 기업에 대한 기술이전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한국네스트는 의뢰사의 니즈에 맞춰 기획-개발-생산까지 진행하는 ONE-STOP 시스템 보유 회사로 2020년 9월 제1공장 ISO9001 인증 및 10월 제2공장 HACCP 인증, 2021년 1월 우수건강기능식품(GMP)인증 등의 성과를 보이고 있다.
sykim@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