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이지은 기자 = 에스엠(SM)엔터테인먼트 그룹 레드벨벳이 컴백과 동시에 각종 차트 1위를 석권하며 글로벌한 파워를 입증했다.
지난 24일 공개된 레드벨벳 새 앨범 '코스믹(Cosmic)'은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에서 미국, 영국, 캐나다, 스웨덴, 폴란드, 호주, 덴마크, 뉴질랜드, 홍콩, 싱가포르, 대만, 마카오,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필리핀, 태국, 베트남, 캄보디아 등 전 세계 41개 지역 1위를 기록해 뜨거운 인기를 확인시켰다.
[서울=뉴스핌] 이지은 기자 = 그룹 레드벨벳 [사진=SM엔터테인먼트] 2024.06.25 alice09@newspim.com |
더불어 이번 앨범은 월드와이드 아이튠즈 앨범 차트 1위에 올랐으며, 일본 로컬 플랫폼 AWA 실시간 급상승 차트 1위를 비롯해 중국 텐센트뮤직 산하 5개 음원 플랫폼 통합 K팝 차트 1위, QQ뮤직 및 쿠고우뮤직 디지털 앨범 판매 차트 1위도 차지해 레드벨벳을 향한 글로벌 팬들의 높은 관심을 실감케 했다.
레드벨벳 새 앨범 '코스믹'은 동명의 타이틀 곡을 포함한 다채로운 매력의 총 6곡으로 구성되어 있어, 올해 데뷔 10주년을 맞이한 레드벨벳의 한층 폭넓은 음악 세계를 만날 수 있다.
특히 앨범 동명 타이틀곡은 화려한 신스 스트링과 디스코 리듬이 더해져 다이내믹하게 전개되는 팝 댄스 곡으로, 가사에는 외딴 별이던 내게 불시착한 여행자 '너'와 운명처럼 만나 우주같이 무한한 사랑을 배우는 동화 같은 스토리를 그려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alice09@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