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두 번째 뉴 MINI 패밀리 라인업
원형 OLED 디스플레이·MINI 오퍼레이팅 시스템 9 탑재
[서울=뉴스핌] 채송무 기자 =MINI 코리아가 2014년 이후 10년 만에 4세대 완전변경 모델인 '뉴 MINI 쿠퍼 S 3-도어'를 국내에 공식 출시했다. 이는 뉴 MINI 컨트리맨에 이어 국내 두 번째로 선보이는 뉴 MINI 패밀리 라인업이다.
[서울=뉴스핌] 채송무 기자 = MINI 코리아가 MINI 고유의 감성에 현대적인 감각을 결합한 '뉴 MINI 쿠퍼 S 3-도어' 모델을 국내에 공식 출시했다. [사진=MINI코리아]2024.07.01 dedanhi@newspim.com |
4세대 뉴 MINI 쿠퍼 S는 아이코닉한 디자인과 경쾌한 주행 감각을 유지하면서도 혁신적인 디지털 경험을 제공한다. 이번 모델은 원형 OLED 디스플레이와 MINI 오퍼레이팅 시스템 9을 탑재해 T-MAP 기반 한국형 내비게이션, 멜론, 스포티파이 등 다양한 편의 기능을 지원한다.
뉴 MINI 쿠퍼는 외관에 원형 헤드라이트와 팔각형 그릴을 적용해 간결하고 세련된 인상을 주며, 후면부는 유니언 잭을 형상화한 리어라이트와 블랙 핸들 스트립을 새롭게 적용했다. 실내는 미니멀한 디자인을 극대화하여 대시보드 중앙에 240mm 원형 OLED 디스플레이를 배치하고, 다양한 기능을 통합적으로 제공한다.
이 모델은 MINI 디지털 키 플러스, 애플 카플레이, 안드로이드 오토 등의 커넥티드 기능도 지원하며, 다채로운 운전 경험을 제공하는 'MINI 시그니처 LED 라이트'와 'MINI 익스피리언스 모드'를 탑재했다.
안전 사양으로는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파킹 어시스턴트, LED 헤드라이트, 2-존 자동 공조 장치 등이 기본 적용되며, 스톱앤고 기능, 파킹 어시스턴트 플러스, 파노라믹 글라스 선루프 등의 고급 사양이 트림에 따라 추가된다.
뉴 MINI 쿠퍼 S 3-도어는 최고출력 204마력, 최대토크 30.6kg·m를 발휘하는 MINI 트윈파워 터보 4기통 가솔린 엔진을 장착해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6.6초 만에 가속한다. 이 모델은 페이버드 단일 트림으로 출시되며 가격은 4810만원이다.
dedanhi@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