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4주년 맞아 '플레이키보드'와 협업
인기 캐릭터 활용한 10종 테마 선보여
[서울=뉴스핌] 양태훈 기자 = 카카오게임즈는 모바일 RPG '가디언 테일즈'의 서비스 4주년을 기념해 키보드 앱 '플레이키보드'와 글로벌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협업을 통해 카카오게임즈는 '가디언 테일즈' 캐릭터를 활용한 10종의 키보드 테마를 제작했다. 이 테마는 국내를 비롯해 북미, 유럽, 오세아니아, 동남아시아 등 글로벌 이용자들에게 제공된다.
키보드 테마는 게임 내 인기 캐릭터인 '생쥐 나리', '꼬마공주', '멧쥐 은하' 등을 중심으로 도트 그래픽으로 디자인됐다. 이용자들은 '일러스트형', '배경형', '이모티콘형' 등 다양한 스타일의 테마를 선택해 사용할 수 있다.
[사진=카카오게임즈] |
카카오게임즈는 앞서 지난 11일과 12일에 1차 키보드 테마를 공개했으며, 오는 19일까지 2차 테마를 배포할 예정이다.
'플레이키보드'는 캐릭터가 움직이는 '이모티콘 키보드' 등 다양한 커스터마이징 기능을 제공하는 모바일 앱이다. 최근에는 생성 AI를 활용한 'AI 키보드'를 국내 최초로 선보이기도 했다.
한편, '가디언 테일즈'는 레트로 풍 도트 그래픽과 흡입력 있는 스토리, 독특한 유머 코드, 차별화된 컨트롤 요소로 국내외에서 인기를 얻고 있다. 현재 서비스 4주년을 맞아 대규모 이벤트를 진행 중이며, 스페셜 코스튬 등 다양한 인게임 보상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컬래버레이션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가디언 테일즈' 공식 카페에서 확인할 수 있다.
dconnect@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