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뉴스핌] 오영균 기자 = 대전시는 12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도시 브랜드 전문가들로 구성된 '제5기 대전광역시 도시마케팅위원회' 위원을 위촉하고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위촉된 위원들은 공공 디자인, 마케팅, 브랜딩, 건축 등 다양한 분야 전문가들로 구성돼 잠재된 도시 브랜드를 발굴하고 구체적인 콘텐츠로 발전시키는 역할을 맡는다.
대전시는 12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도시 브랜드 전문가들로 구성된 '제5기 대전광역시 도시마케팅위원회' 위원을 위촉하고 회의를 개최했다. [사진=대전시] 2024.09.12 gyun507@newspim.com |
회의에서는 대전시의 도시 마케팅 방향과 목표를 공유하고 도시 브랜드 가치를 높이기 위한 다양한 방안과 실행 전략에 대해 위원들 간에 심도 있는 논의가 이뤄졌다.
한편 도시마케팅위원회는 ▲도시 마케팅 기본계획의 수립 및 변경 ▲도시 마케팅 주요 정책 및 사업의 시행 ▲도시 마케팅 추진 상황 평가·점검 등 도시 마케팅 정책 전반에 대한 심의와 자문을 수행할 예정이다.
유득원 대전시 행정부시장은 "대전시는 최근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 평판에서 3개월 연속 전국 1위를 기록하는 등 위상을 강화하고 있다"며 "이번 제5기 도시마케팅위원회 출범을 계기로 대전 브랜드 가치가 한층 더 상승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자"고 말했다.
gyun507@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