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 대상 안심 먹거리·건강 축산물 홍보·판매
주교동 고양소방서 인근서 진행
[고양=뉴스핌] 최환금 기자 = 고양특례시가 후원하고 고양축협이 주관·주최하는 '2024 행주한우 숯불구이 축제'가 개최된다.
15일 고양시에 따르면 오는 19~20일 양일간 덕양구 주교동 일원(고양소방서 인근)에서 진행되는 행주한우 숯불구이 축제는 고양특례시 축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고 경쟁력 있는 축산 파워 브랜드를 육성·홍보하고자 마련된 행사다.
[자료=고양시] 2024.10.15 atbodo@newspim.com |
행사의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축하 공연 ▲축종별 홍보관 ▲직거래 판매장 ▲한우 숯불구이터 등 다양한 볼거리가 제공된다.
특히 직거래 판매장에서는 우수한 축산물을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도록 행주한우뿐만 아니라 돼지고기, 꿀, 계란 등 여러 축산품목을 30% 할인 판매한다.
[자료=고양시] 2024.10.15 atbodo@newspim.com |
행주한우는 고양특례시 우수 축산물로, 2009년 제12회 전국한우능력평가대회에서 경기북부 지역 최초로 대통령상을 수상했다. 유전력을 지닌 우량 송아지를 특별한 사양관리 프로그램으로 사육하여 출하함으로써 1등급이상 출현률(84%)이 매우 높다.
고양시 관계자는"이번 행사가 고양특례시 축산업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축산업 발전에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되길 바란다"고 기대했다.
atbodo@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