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표팀 급여 제한 270으로 상향...선수·클럽 정보 최신화
[서울=뉴스핌] 양태훈 기자 = 넥슨은 17일 온라인 축구 게임 'EA SPORTS FC Online(이하 FC 온라인)'의 2024 로스터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대표팀 급여 제한이 상향됐고, 선수 및 클럽 정보도 최신 정보로 업데이트됐다. 구체적으로 대표팀 급여 제한이 기존 260에서 270으로 상향 조정돼 더 다양한 선수 구성이 가능해졌다.
또한, '24KFA', '23UCL', 'EU24', '23PL' 클래스의 최종 오버롤(능력치)이 실제 축구 활약을 반영해 적용되었으며, 소속 클럽 정보와 클럽 경력 등도 최신 정보로 업데이트됐다.
넥슨이 온라인 축구 게임 'EA SPORTS FC Online(이하 FC 온라인)'의 2024 로스터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사진=넥슨] |
'아이콘 더 모먼트(ICON THE MOMENT)' 클래스에는 가레스 베일, 잔루이지 부폰, 릴리앙 튀람, 제이미 캐러거 등 4명의 신규 선수가 추가됐다. 이들 선수는 현역 시절 최고의 활약을 펼쳤던 순간을 담은 액션샷 '미니 페이스온'으로 선보인다.
새롭게 도입된 'BDO(Ballon d'Or)' 클래스에서는 발롱도르 수상 또는 후보 경력이 있는 은퇴 선수들을 만나볼 수 있다. 지네딘 지단, 안드리 셰브첸코, 파비오 칸나바로 등 시대를 대표했던 선수들이 포함됐다.
넥슨은 이와 함께 선수단 액션샷 '미니 페이스온' 선택 기능도 업데이트했다. 이를 통해 사용자들은 각 선수의 다양한 클래스 액션샷 이미지를 자유롭게 교체할 수 있게 됐다.
한편, 넥슨은 오는 19일과 20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2024 넥슨 아이콘 매치'를 개최한다. 첫째 날에는 이벤트 매치가, 둘째 날에는 11대 11 축구 메인 매치가 진행되며, 두 경기 모두 'FC 온라인' 공식 유튜브 등에서 중계된다. 경기는 MBC를 통해 지상파 중계도 이루어질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와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dconnect@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