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송은정 기자 =이노비즈협회는 22일 경기도 성남 판교 이노밸리에서 '24년 하반기 회원서비스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기업들과 공동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노비즈협회 24년 하반기 회원 서비스 공모전 공동협약식에서 정광천 회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이노비즈협회] |
협회는 올해 2월 회원사 맞춤형 서비스 발굴을 통한 만족도 제고를 위해 처음으로 '회원 서비스 수요조사'와 '신규 회원 서비스 제안 공모전'을 시행한 바 있다. 이번 협약식 역시 올해 두번째로 진행된 공모전을 통해 총 14개사를 선정한 가운데 이뤄졌다.
협력하는 주요 기업 서비스는 직원 복지, 고용·HR, 마케팅 지원 등을 담고 있다.
먼저, 직원 복지 분야를 살펴보면 ▲러닝팩토리는 회원사 대상 인공지능(AI) 스피킹 학습 지원과 협업 관리 솔루션을, ▲벨라비타는 경조사 액자화환 서비스 및 상조 서비스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비즈마켓은 회원사 임직원을 대상으로 최대 90% 할인된 가격으로 전자상거래 복지몰을 운영하며, ▲세이프닥은 의료 복지 서비스를, ▲이제너두는 선택적 복지 시스템을 구축해 도서 구매 할인 등 맞춤형 복지 혜택을 마련한다. 또한 ▲일과사람연구소는 직장 생활과 리더십 종합 검진 서비스를 통해 연 2회의 무료 세미나를 제공할 계획이다.
고용/HR에 대한 지원서비스도 새롭게 추가한다. ▲포시에스는 전자계약 서비스와 함께 온라인 사용자 교육을 무상으로 지원하며, ▲브이드림는 장애인 고용 및 전용 재택근무 시스템을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한다. ▲큐브더모먼트는 중대재해처벌법 대응을 위한 온라인 안전보건 관리체계 솔루션을, ▲헤드헌트는 인재 헤드헌팅 서비스를 마련한다.
끝으로 마케팅 지원 서비스로는 ▲와우온은 회원사에 광고 매칭 플랫폼을 제공하며, ▲ZOOM 비디오 커뮤니케이션즈 코리아는 화상미팅 솔루션을 할인된 금액으로 운영한다. ▲지미션은 클라우드 팩스와 레터링 서비스 할인을, ▲엘젠은 AI디지털 사이니지를 회원사에 무료 공급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공동협약식은 기관간 의지를 확인하는 자리를 넘어 향후 협력방안 및 제휴업무의 확장을 위한 간담회도 개최되었으며, 세부 사항 협의를 통해 정식 서비스를 런칭할 계획이다.
이노비즈협회 정광천 회장은 "협회의 가장 중요한 역할 중 하나는 회원사의 비즈니스 파트너가 되는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회원서비스 발굴을 통해 협회와 회원사, 회원사 간의 교류를 활성화시키겠다"고 밝혔다
한편 협회는 중소벤처기업부 이노비즈(기술혁신형 중소기업) 인증관리 기관으로 2만2500 여개 인증사 관리와 함께 8000여 협회 회원사를 대상으로 한 멤버십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기존 인증사 혜택과 추가로 교육, 금융, 인력, 자문, 할인, 홍보·정보제공 등 6개 분야를 토대로 기업경영에 필요한 60여개의 서비스를 발굴, 제공 중이다.
yuniya@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