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펜딩 챔프 맨유는 아스널, 애스턴은 웨스트햄과 격돌
황희찬의 울버햄프턴은 브리스톨시티와 만나는 행운
[서울=뉴스핌] 장환수 스포츠전문기자= 손흥민의 소속팀 토트넘 홋스퍼가 잉글랜드 FA컵 3라운드(64강)에서 5부 리그 팀과 맞붙게 됐다.
3일(한국시간)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홈구장 올드 트래퍼드에서 열린 2024-2025시즌 FA컵 3라운드 대진 추첨 결과 토트넘은 탬워스와 원정에서 만난다.
[토트넘 로이터=뉴스핌] 장환수 스포츠전문기자= 손흥민(왼쪽)이 10월 19일 웨스트햄과 홈경기에서 전반 미드필더 제임스 매디슨과 함께 달리며 공격을 주도하고 있다. 2024.10.19 zangpabo@newspim.com |
인구 약 8만 명의 소도시에 위치한 탬워스는 전국 단위로 운영되는 리그 중 최하단에 있는 내셔널리그 팀이다. 프로선수와 세미프로 선수가 섞여 있어 '논리그'로 분류된다.
5부 리그 이하 팀 가운데 64강에 오른 팀은 탬워스와 대거넘 앤드 레드브리지뿐이다. 탬워스는 지난 시즌만 해도 6부 리그에 있었다.
그렇다고 완전히 무시할 상대는 아니다. 탬워스는 이번 대회 1라운드와 2라운드에서 3부 리그 팀을 연파했다. 탬워스가 3라운드까지 오른 건 2012년 이후 12년 만이다. 3라운드 경기는 내년 1월 9~13일(현지시간) 열린다.
한편 디펜딩 챔피언 맨유는 아스널, 애스턴 빌라는 웨스트햄 유나이티드와 맞붙는다. 황희찬의 소속팀 울버햄프턴은 브리스톨시티와, 배준호가 뛰는 스토크시티는 선덜랜드와 격돌한다.
zangpabo@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