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교육력 제고 목표…4년간 8억원 추가 지원
[고흥=뉴스핌] 오정근 기자 = 전남 고흥군은 군청 팔영산홀에서 전남교육청과 교육자치협력지구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공영민 고흥군수, 김대중 전남교육감, 권형선 고흥교육지원청 교육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으며 협약서 서명 및 교환식과 함께 성과 공유 및 고흥 교육 발전의 방향성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교육자치협력지구는 전남교육청과 지방자치단체가 협력해 학교 및 마을 교육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고흥군-전남교육청, 교육자치협력지구 업무협약 체결. [사진=고흥군] 2024.12.09 ojg2340@newspim.com |
군은 2021년부터 매년 2억원씩 투입해 왔다. 이번 협약으로 2029년까지 8억 원을 추가 지원해 지역 교육력을 향상시킬 계획이다.
협약 내용은 교육 발전과 지역 교육 활성화 지원, 교육자치협력지구 운영을 위한 행·재정적 지원, 지역 교육 생태계 조성 사업 지원 등이 포함됐다.
군은 이를 통해 미래학교 공모사업, 공동 교육과정 운영 등 지역 특색을 살린 교육 환경을 조성할 방침이다.
공영민 군수는 "교육은 지역사회의 발전을 위한 핵심이다. 협업을 통해 교육체계를 강화하고 학생들이 미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ojg2340@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