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한태희 기자 = KB라이프생명은 지난 13일 '온기우편함' 손편지 봉사활동을 종료했다고 16일 밝혔다.
이 손편지 답장 봉사활동은 전국 73개 지점에 마련된 우편함을 통해 익명의 고민편지를 접수받아 정성스럽게 손글씨로 응답하며 이웃 정서적 안정과 우울감 해소를 돕는 활동이다. 사단법인 온기가 주관해 진행된 이 봉사활동은 TV 프로그램 '유 퀴즈 온 더 블록'에서도 소개됐다.
이날 봉사단에 소속된 13명 임직원은 각자 여러 사연 중 하나를 선택해 마음을 담아 손편지를 작성했다.
KB라이프생명의 한 직원은 "온기우편함 자원봉사활동을 통해 만나지 못하는 이웃들과 마음으로 소통하는 특별한 경험을 했다"며 "앞으로도 힘든 시기를 겪는 분들에게 따뜻한 희망의 메시지를 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KB금융그룹은 '세상을 바꾸는 금융'이라는 미션 아래 희망드림봉사단을 운영하고 있다. KB라이프생명은 올해 여의도샛강 생태공원 환경정화, KB골든라이프케어 위례빌리지 방문 봉사활동, 김장 나눔 봉사활동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서울=뉴스핌] 한태희 기자 = KB라이프생명 희망드림봉사단이 '온기우편함' 손편지 답장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KB라이프생명] 2024.12.16 ace@newspim.com |
ace@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