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성·책임·공정 등 5대 주요 시책 포함
[광주=뉴스핌] 이휘경 기자 = 광주시교육청은 20일 광주시교육연수원 대강당에서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 광주교육 주요업무 계획 설명회'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올해 주요 성과 소개, 이정선 광주시교육감의 '실력이 쌓여 본질이 된다. 우리는 미래로 간다!' 주제 강연, 내년도 광주교육 5대 시책 등 주요 사업 안내 순으로 진행됐다.
광주시교육청은 20일 광주시교육연수원 대강당에서 '2025 광주교육 주요업무 계획 설명회'를 개최했다. [사진=광주시교육청] 2024.12.20 hkl8123@newspim.com |
내년 5대 주요 시책은 모두의 꿈이 실현되는 다양성교육, 삶의 힘을 키우는 책임교육, 희망사다리가 되는 공정교육, 상상이 현실이 되는 미래교육, 다함께 주인되는 상생교육 등이다.
또한 내년 광주교육의 역량을 집중해야 할 교육의 본질로 '다양한 실력', '따뜻한 인성', '글로벌 기반 세계로', '디지털 기반 미래로' 등 4대 영역, 16대 중점 사업을 추진한다.
시교육청은 온라인 중계로 시민들에게 이번 교육 방향을 공유했다.
이정선 교육감은 "학생들이 교육을 통해 올바르게 배우고 성장해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2025년에도 다양한 정책으로 지원하겠다"라며 "노벨평화상과 노벨문학상에 이어 우리나라 최초의 노벨과학상 수상자가 우리 광주에서 배출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hkl8123@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