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한태희 기자 = KB캐피탈은 한국컴플라이언스인증원으로부터 ISO 37001 부패방지 경영시스템과 ISO 37301 규범준수경영시스템 통합 인증을 취득했다고 24일 밝혔다.
ISO 37001 및 ISO 37301은 ISO(국제표준화기구)가 제정한 표준 규격이다. 발생 가능한 부패 리스크와 규범 준수 리스크를 사전에 식별하고 통제 및 관리하기 위한 전문성을 요하는 인증 체제로서, 조직의 방침·절차 및 관리에 의해 실행하도록 명시하고 있다.
KB캐피탈은 내부 운영 시스템 체계에 대한 심사과정을 거치기 위해 부패방지경영시스템과 규범준수경영시스템 프로세스를 재정비, 구체화, 고도화하는 등 리스크 예방 체계를 철저히 함에 따라 인증을 취득하게 됐다.
KB캐피탈 빈중일 대표이사는 "기업의 사회적 역할과 책임에 대한 기대가 지속적으로 높아지면서 부패방지와 윤리적인 경영에 대한 중요성이 매우 커지고 있다"며 "이번 인증을 계기로 투명하고 청렴한 기업문화를 더욱 공고히 하여 고객과 사회로부터 신뢰받는 지속 가능한 금융기업으로 나아가겠다"고 말했다.
[서울=뉴스핌] 한태희 기자 = 12월20일 KB캐피탈 서초동 본사에서 진행된 부패방지 및 규범준수 경영시스템 ISO 통합 인증 수여식에서 KB캐피탈 빈중일 대표이사(왼쪽)와 한국컴플라이언스인증원 이원기 원장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KB캐피탈] 2024.12.24 ace@newspim.com |
ace@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