낮은 변동성, 높은 배당수익 추구
[서울=뉴스핌] 이석훈 기자 = 하나증권은 시니어 고객들을 위해 '하나더넥스트 랩 시리즈'를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하나더넥스트 랩 시리즈'는 변동성이 낮은 자산으로 구성된 포트폴리오를 통해 안정성을 높인 상품이다. 본 상품은 하나증권의 고유 인공지능(AI) 알고리즘을 통해 최적의 투자 조합을 산출하며, 매월 분배금과 배당이 발생하는 상장지수펀드(ETF)에 투자해 추가 수익 기대가 가능하다. 이러한 구조는 노후자금 투자를 위한 최적의 조건으로 설계됐다.
[서울=뉴스핌] 이석훈 기자 = [사진=하나증권] 2025.01.08 stpoemseok@newspim.com |
이번 시리즈는 국내투자형과 해외투자형 두 가지 상품으로 나뉜다. 국내투자형 '하나더넥스트 K배당재투자랩'은 고배당 ETF 및 채권형 ETF에 투자하여 매월 발생하는 분배금을 재투자함으로써 수익을 극대화하고, 채권 상품으로 안정성도 함께 강화한다. 해외투자형 '하나더넥스트 글로벌인컴랩'은 미국 상장 채권형 ETF 위주로 포트폴리오를 구성하여 낮은 변동성과 함께 매월 발생하는 분배금 재투자로 복리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안창국 하나증권 투자상품본부장은 "시니어 자산가 고객을 위한 금융 상품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상황"이라며 "지속적인 혁신 상품 개발을 통해 시니어 고객을 위한 새로운 투자 패러다임을 제시하겠다"고 전했다.
이번 '하나더넥스트 랩 시리즈'의 최저 가입금액은 2000만원이며, 계약 기간은 1년이다. 만기에 해지하지 않을 경우 연 단위로 자동 연장된다. 상품의 보수는 '하나더넥스트 K배당재투자랩'이 선취 0.6%, 후취 연 1.2%이며, '하나더넥스트 글로벌인컴랩'은 선취 0.8%, 후취 연 1.0%에 해당한다.
더욱 자세한 사항 및 상품 가입은 전국 하나증권 영업점 또는 하나증권 MTS(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다만 해당 상품은 운용 결과에 따라 원금 손실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투자 전 상품에 대한 충분한 설명을 듣고 투자해야 한다.
stpoemseok@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