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장 주재 주민들 건의사항 청취·답변 진행
[포천=뉴스핌] 신선호 기자=포천시 포천동은 24일 포천시청 대회의실에서 2025년 포천동 주민과의 공감소통간담회를 개최했다.
포천시장 주재로 주민들의 건의사항 청취 및 답변순 진행 모습. [사진=포천시] |
이날 간담회에는 백영현 포천시장, 임종훈 의장을 비롯한 포천시의회 의원, 경기도의회 김성남, 윤충식 의원과 포천동 기관 및 단체장, 통장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
간담회는 박상진 포천동장의 2024년 주요성과 및 2025년 주요사업 추진계획 발표, 지난 2024년 간담회에서 제기된 건의사항 추진현황 보고, 이지향 정주여건조성과장의 포천시 주요 역점사업 보고, 포천시장 주재로 주민들의 건의사항 청취 및 답변순으로 진행됐다.
시는 2024년 포천동 간담회 건의사항 중 추진완료 6건, 적극추진 4건 등의 성과를 보이며, 주민들의 고충을 해결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포천동, 2025년 주민과의 공감소통간담회 개최[사진=포천시] |
간담회에서는 ▲포천동 행정복지센터 신청사 건립 조속추진 ▲신읍동 특화도로 조성공사 조속추진 ▲포천 4블록 공영주차장 조성사업 조속추진 ▲맨발걷기 길 확충 등 건의사항이 제시됐으며, 이에 대한 각 부서장의 답변이 이어졌다.
백영현 포천시장은 "포천동민 여러분의 소중한 의견 감사하다. 건의사항은 최대한 신속하게 해결해 드리기 위해 행정력을 집중하겠다"며, "모든 문제는 현장에 답이 있다는 자세로 시민과 소통하며 불망초심(不忘初心) 마부작침(磨斧作針)의 자세로 초심을 잃지 않고 끈기있게 행정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주민과의 공감소통간담회는 백영현 포천시장이 직접 읍면동을 방문해 시민과 시정 현안을 공유하고, 각종 생활 불편사항을 청취하며, 포천시 발전 방안에 대한 제안을 듣기 위해 마련된 자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