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대 5% 하나머니 적립...해외여행, 환율우대 100%
[서울=뉴스핌] 이윤애 기자 = 하나카드는 하나은행 전 영업점에서 '하나 트래블GO 체크카드(Visa)'와 '하나 트래블로그 체크카드(Master)/유니온페이(UPI)'를 신청 즉시 발급받을 수 있다고 3일 밝혔다.
트래블로그는 24시간 365일 모바일 환전으로 현금없는 여행을 선도하는 하나금융그룹의 대표 해외여행 서비스다. 지난해 말 서비스 가입자수 700만을 돌파했으며, 전 세계 유일 58종 통화 무료환전을 제공하고 있다.
국내 5대 금융그룹 최초로 글로벌 결제 네트워크 브랜드인 마스터, 유니온페이, 비자와 트래블로그 카드를 출시했으며, 지난해 말 빅테크 기업인 '카카오페이'와 제휴해 '카카오페이 트래블로그 체크카드'를 론칭하며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서울=뉴스핌] 이윤애 기자 = 하나카드는 하나은행 전 영업점에서 '하나 트래블GO 체크카드(Visa)'와 '하나 트래블로그 체크카드(Master)/유니온페이(UPI)'를 신청 즉시 발급받을 수 있다고 3일 밝혔다. [사진=하나카드] 2025.02.03 yunyun@newspim.com |
이에 더해 이날부터 트래블로그의 비자 브랜드인 '하나 트래블GO 체크카드'도 하나은행 전 영업점에서 신청 즉시 바로 받아 볼 수 있다.
이미 지난해 마스터, 유니온페이 브랜드의 '하나 트래블로그 체크카드'를 오픈한 바 있는 하나카드는 이번 '하나 트래블GO 체크카드'까지 라인업을 확장해 하나금융그룹이 하나은행 전 영업점을 통해 3개 해외 브랜드의 트래블카드를 선보이는 유일한 금융그룹이 됐다.
'하나 트래블로그 체크카드'와 '하나 트래블GO 체크카드'는 기존 트래블로그 서비스 3대 주요 혜택인 ▲환율 우대 100%, ▲해외가맹점 이용 수수료 면제 ▲해외 ATM 인출 수수료 면제가 동일하게 적용 된다. 사용 방법은 국내 결제 시 하나은행 결제계좌에서 출금되며 해외 결제 또는 해외 ATM 인출 시 외화 하나머니에서 즉시 차감된다. 외화 하나머니 잔액 부족 시에는 카드 결제계좌에서 자동 환전 후 결제되며 환율은 하나은행이 고지하는 실시간 환율로 적용된다.
앞으로 트래블로그 이용 손님은 하나은행 전 영업점을 통해 여행지와 혜택에 맞게 맞춤형 카드 조합을 할 수 있게 됐다. 미국, 유럽, 일본을 주로 여행한다면 '마스터+비자' 조합을 중화권, 동남아를 주로 여행한다면 '마스터/비자+유니온페이' 조합을 여행객에게 추천한다. 이런 트래블로그 조합만으로도 결제 편의성과 수수료 혜택을 모두 누릴 수 있게 될 전망이다.
성영수 하나카드 사장은 "항공권 및 숙소 예약 등의 사정으로 해외여행이 임박해 '트래블로그' 카드 발급을 원하는 손님 요청이 쇄도해 '하나 트래블로그 체크카드'에 이어 이번 '하나 트래블GO 체크카드'까지 하나은행 전 영업점 즉시 발급을 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하나카드는 그룹 내 긴밀한 협업을 통해 손님 편의성과 접근성을 지속적으로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yunyun@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