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뉴스핌] 이형섭 기자 = 강원 동해시는 지난 5일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2025 대한민국 지자체 홍보대상 시상식'에서 관광 분야 우수 홍보 지자체로 선정됐다.
한국미디어영상교육진흥원이 주최한 이날 시상식에서 동해시는 지난 2023년에 제작한 '동해시 관광비전(사계절 체류형)' 영상으로 관광 분야 대상을 수상했다.
![]() |
동해시, 대한민국 지자체 관광 분야 대상 수상.[사진=동해시청] 2025.02.06 onemoregive@newspim.com |
이번 수상은 동해시가 사계절 내내 관광객을 유치할 수 있는 체류형 관광 모델을 제시하며, 이를 영상에 효과적으로 담아낸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수상작인 '동해시 관광비전'은 누리 소통망 서비스인 '동해스타그램' 콘셉트를 통해 약 6분 동안 동해시의 사계절 매력을 시각적으로 표현했다.
동영상에는 겨울 추암 해변의 장엄한 일출과 여름 망상 해변의 시원한 풍경, 도심 속 신비스러운 천곡황금박쥐동굴, 무릉별유천지의 보라빛 라벤더 꽃밭 등 다양한 관광지를 담았다.
동해시는 이 영상을 수도권과 경남권 단체 관광객 유치 홍보 설명회를 비롯해 여러 박람회와 터미널, 역사 등을 통해 적극적으로 홍보했다.
이선우 동해시 관광개발과장은 "이번 수상은 동해시 관광 발전을 위해 노력한 결과를 인정받은 것"이라며, "앞으로도 독창적인 관광 콘텐츠 발굴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onemoregive@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