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5일까지 신청 가능
[서울=뉴스핌] 박성준 기자 = 병무청은 국민의 자발적인 참여를 통해 온라인상 병역면탈 조장정보의 확산을 방지하고, 공정하고 정의로운 병역이행 문화 조성을 위해 '제3기 공정병역 지킴이'를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모집 대상은 만 19세 이상인 사람으로 모집인원은 40명이며, 이날부터 3월 5일까지 병무청 누리집(공지사항)에 게시된 지원서 등을 작성해 전자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공정병역 지킴이로 위촉되면 온라인상에서 병역면탈을 조장하는 게시글 및 사이트 등에 대해 점검하는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활동기간 중 실적이 우수한 대상에게는 병무청장 표창, 개인별 활동 실적에 따라 봉사활동 시간 인정, 포상금(예산범위 내)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김종철 병무청장은 "제3기 공정병역 지킴이 활동이 병역이행의 공정성을 훼손하는 병역면탈 행위를 예방하고, 나아가 우리 사회의 정의를 실현하는 데 밑거름이 되어주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 |
병무청은 국민의 자발적인 참여를 통해 온라인상 병역면탈 조장정보의 확산을 방지하고, 공정하고 정의로운 병역이행 문화 조성을 위해 '제3기 공정병역 지킴이'를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사진은 김종철 병무청장이 지난해 10월 11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국방위원회의 병무청에 대한 국정감사에서 위원 질문에 답변하는 모습. [뉴스핌DB] |
parksj@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