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 탈것 장비·강화 시스템 추가
[서울=뉴스핌] 양태훈 기자 = 스마일게이트는 올클래스 MMORPG '로드나인'의 신규 성장 시스템을 추가하고, 이용자 성장을 지원하는 5종의 이벤트를 동시에 실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신규 탈것 장비 '등자'와 '마력의 강화 석판'이 추가됐다. 또한, 장비 강화도에 따른 추가 효과를 대폭 상향하는 등 게임 내 시스템이 개편되어, 이용자들이 캐릭터 성장의 재미를 더욱 확실하게 느낄 수 있을 전망이다.
신규 탈것 장비 '등자'는 기존 탈것 장비를 모두 성장시킨 후 사용할 수 있는 콘텐츠다. 영웅 등급 아이템 분해 또는 강화 실패로 파괴될 경우 획득 가능한 재료로 해금할 수 있다. 신규 강화 재료 '마력의 강화 석판'은 영웅 등급 이상 아이템 강화에 사용되며, 기존 강화석보다 높은 성공 확률을 제공한다.
![]() |
스마일게이트가 올클래스 MMORPG '로드나인'의 신규 성장 시스템을 추가하고, 이용자 성장을 지원하는 5종의 이벤트를 동시에 실시한다. [사진=스마일게이트] |
장비 강화도에 따른 추가 효과도 개편됐다. 12강 이상 강화 시, 무기는 공격 관련 능력치가, 각 방어구는 방어 관련 능력치가 향상되는 등 높은 등급 아이템의 효율성이 높아졌다.
스마일게이트는 성장 시스템 개편과 함께 이용자들의 캐릭터 성장을 돕기 위해 ▲소환 부스팅 패스(운명의 아바타 소환권 66회, 빛나는 룬 소환권 110회) ▲라엘의 특별 출석 이벤트(시간의 조각, 승급서) ▲로웨인의 어빌리티 승급 미션(장인 승급서 5개) ▲카르멘의 탈 것 강화 미션(찬란한 생명의 핵 5개) ▲모리안의 특급 미션(전설 어빌리티 북 상자) 등 5종의 이벤트를 동시 진행한다.
이용자들은 게임 출석 및 각 이벤트별 세부 미션 달성을 통해 성장에 필요한 재료와 소모품 등을 획득, 캐릭터 성장에 활용할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와 '로드나인'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와 유튜브 공식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dconnect@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