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이동훈 선임기자 = 한국부동산원이 부동산 개발전문가 '디벨로퍼' 교육생을 모집한다.
19일 한국부동산원에 따르면 부동산개발 전문인력 역량 강화를 위한 '2025년 부동산개발 전문인력 교육' 제1회차 교육생 모집이 실시된다.
![]() |
2025년 부동산개발 전문인력 교육은 '부동산개발업의 관리 및 육성에 관한 법률' 개정안 시행에 따라 개설된 교육 과정이다. 한국부동산원은 국토교통부로부터 '부동산개발 전문인력 교육기관'으로 2년간 지정됐으며 2025년도에는 이 교육을 사전․연수 형식으로 실시한다.
2025년 제1회 사전교육은 오는 3월 24일부터 4월 3일까지 9일간 한국부동산원 본사에서 집합교육으로 개설되며 교육 수료자에게는 '부동산개발 전문인력 사전교육' 수료증이 발급된다.
교육 대상자는 '부동산개발 전문인력의 교육에 관한 규정'에 따른 대상자에 한하며 교육 신청은 3월 14일까지 교육 접수 전자메일로 상시 접수 가능하다.
2025년 제1회 연수교육은 4월 16일부터 4월 18일까지 3일간 한국부동산원 본사 등에서 집합 및 온라인교육으로 개설되며 교육 수료자에게는 '부동산개발 전문인력 연수교육' 수료증이 발급된다. 교육 대상자는 '부동산개발 전문인력의 교육에 관한 규정'에 따른 대상자로 교육 신청은 4월 2일까지 교육 접수 전자메일로 상시 접수할 수 있다.
사전교육 수료자가 부동산개발 전문인력으로 계속 종사하려는 경우 사전교육 이수일로부터 3년 이내에 '연수교육'을 추가로 이수해야 한다.
2025년도 연수교육은 총 2회 개설될 예정이다. 현재 사전교육 이수일이 3년이 지난 전문인력 또는 2022년에 연수교육 이수 후 3년 경과 예정인 전문인력은 연수교육을 수료해야 한다. '부동산개발업의 관리 및 육성에 관한 법률'에 따라 부동산개발 전문인력으로 계속 종사하려는 자는 사전교육을 이수한 날로부터 3년마다 연수교육을 받아야 한다.
손태락 한국부동산원 원장은 "부동산개발 전문인력 교육기관으로서 양질의 교육과정을 운영해 부동산개발 전문인력의 체계적 양성과 전문역량 강화에 힘쓰고 있다"며 "지속적인 부동산 전문분야 연구 및 교육 개발을 통해 부동산 산업을 이끌어갈 인재 양성에 이바지하며 공공기관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donglee@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