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27~3월 27일 지원서 접수, 6월 중 최종 합격자 발표
금융 일반·디지털·IT 3개 분야 채용, 장애인 가점 제도 운용
[서울=뉴스핌] 채송무 기자 = IBK기업은행(은행장 김성태)은 28일 2025년도 상반기 신입행원 170명을 공개 채용한다고 밝혔다. 이는 2024년 상반기 공채 인원보다 20명 증가한 수치다.
![]() |
IBK기업은행(은행장 김성태)은 28일 2025년도 상반기 신입행원 170명을 공개 채용한다고 밝혔다. [사진=IBK기업은행] |
채용 전형은 2월 27일부터 3월 17일까지 지원서를 접수받아 서류 심사, 필기 시험, 실기 시험, 면접시험을 통해 6월 중 최종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모집 분야는 금융 일반, 디지털, IT 3개 분야로 나뉜다.
기업은행은 지원자와의 활발한 소통을 위해 3월 4일 IBK기업은행 유튜브 채널에서 온라인 채용 설명회를 진행하며, 3월 5일부터 2주 간 주요 대학을 직접 찾아 채용 설명회를 개최해 보다 생생한 채용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청년들을 위한 양질의 일자리를 지속적으로 제공하며 청년고용 창출을 선도하겠다"라며 "이번 채용에서는 장애인 가점제도를 운영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기업은행은 공개채용 외에도 정규직 수시채용을 통해 인재를 모집하고 있으며, 다양한 채용을 통해 젊은 인재들에게 입행 기회를 보장할 방침이다.
또한, 은행의 현장 업무 경험을 제공하고 'IBK창공' 혁신기업과의 프로젝트 수행 기회를 제공하는 청년인턴 채용도 진행할 예정이다. 청년인턴 채용공고는 4월 말에 게시될 것으로 예상된다.
채용 관련 자세한 내용과 채용설명회 일정은 기업은행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dedanhi@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