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정 가격 범위 내 저가 매수·고가 매도로 수익 창출
비트코인, 이더리움, 엑스피 등 17개 자산 거래 지원
[서울=뉴스핌] 채송무 기자 =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코인원(대표 차명훈, 이성현)이 25일 스마트 트레이딩 서비스 'AI 그리드'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그리드 봇은 해외 주요 거래소에서 투자 전략의 핵심 도구로 활용되는 등 변동성 시장에서 검증된 알고리즘이다.
![]() |
[서울=뉴스핌] 채송무 기자 =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코인원(대표 차명훈, 이성현)이 25일 스마트 트레이딩 서비스 'AI 그리드'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사진=코인원]2025.03.25 dedanhi@newspim.com |
AI 그리드는 이용자가 설정한 가격 범위 내에서 저가 매수와 고가 매도를 반복해 수익을 창출한다. 설정할 수 있는 가격 범위는 현재가의 30%에서 400%까지 가능하며, 현재 비트코인(BTC), 이더리움(ETH), 엑스알피(XRP) 등 17개 가상자산에 대한 거래를 지원한다. 추가 종목은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할 계획이다.
투자를 위한 최소 금액은 1만원 이상이며, 선택한 전략에 따라 필요한 금액이 달라질 수 있다. 그리드를 생성할 때 단기, 중기, 장기 전략 중 하나를 선택하면 시장 데이터 기반의 알고리즘이 최적의 설정값을 추천한다. 이 서비스는 복잡한 설정 없이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코인원 홈페이지와 애플리케이션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성현 공동대표는 "AI 그리드는 사람의 감정적 판단을 배제하고 설정된 규칙에 따라 거래하기 때문에 실수를 줄이고 일관된 투자를 유지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며 "이 시스템을 통해 변동성 높은 가상자산 시장에서 효과적인 자동화 투자 전략을 구현해 보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dedanhi@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