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日 도쿄돔 데뷔 앞두고 본격 데뷔 프로모션 시작
버추얼 그룹 플레이브는 산불 피해 성금 5,000만 원 쾌척
[서울=뉴스핌] 오광수 문화전문기자 = 버추얼 아이돌이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대중음악 시장에 또 한 팀의 버추얼 아이돌이 모습을 드러냈다. 버추얼 아이돌 그룹 스킨즈(SKINZ)는 지난 24일부터 공식 SNS를 통해 일곱 멤버의 비주얼과 정체를 공개하며 4월 데뷔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 |
[서울=뉴스핌] 오광수 문화전문기자 = 7인조 버추얼 아이돌그룹 '스킨즈'. [사진 = 브릿지엔터] 2025.03.28 oks34@newspim.com |
첫 번째 멤버인 도빈에 이어 율, 태오, 다엘, 핀, 재온, 권이랑까지 총 7명의 멤버 이름, 비주얼과 함께 멤버별 특징을 나타내는 키워드 정보가 오픈된 것. 리더인 도빈을 비롯해 귀여운 소년미를 가진 율, 짙은 인상의 태오, 귀공자 아우라의 다엘, 댕댕미의 소유자 재온, 치명적인 매력의 권이랑까지 일곱 멤버는 각양각색의 매력으로 팬심을 사로잡았다. 스킨즈는 입덕을 유발하는 화려한 비주얼로 눈길을 끌었고, 멤버들을 나타내는 시그니처 이모티콘과 성격과 성향을 예상하게 만드는 키워드들은 호기심을 자극하며 궁금증을 더했다.
버추얼 아이돌 그룹으로는 최다 인원인 7인조 보이그룹으로 데뷔를 앞두고 있는 스킨즈는 데뷔 전 자작곡 믹스테이프를 공개할 정도로 멤버 전원이 작사, 작곡이 가능한 실력파 멤버들로 구성되어 있다. 스킨즈는 오는 4월 일본 도쿄돔에서 개최 예정인 '인가 라이브 유니콘 인 도쿄돔 파워드 바이 SBS 인기가요'를 통해 첫 데뷔 무대를 치를 예정이다.
![]() |
[서울=뉴스핌] 오광수 문화전문기자 = 버추얼 아이돌 '플레이브'. [사진 블래스트] 2025.03.28 oks34@newspim.com |
한편 버추얼 아이돌 최초로 최근 발매한 미니 앨범이 100만 장 이상 판매되어 화제를 모은 플레이브는 산불 피해 복구 지원에 5,000만 원을 기부했다. 플레이브는 소속사를 통해 "이번 산불로 피해를 본 모든 분께 조금이나마 위로가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기부를 결정했다"라며 "진압에 힘쓰고 계신 소방관께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고, 갑작스러운 재난으로 어려움을 겪는 분이 하루빨리 일상을 되찾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oks34@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