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 = 뉴스핌] 김범주 기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케리스)과 경기도교육연구원은 디지털 교육 혁신과 교육·연구 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경기도교육연구원의 '경기 북부 에듀테크 소프트랩' 개소를 맞아 맞아 진행된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공교육 현장에 적합한 디지털 도구의 발굴 및 확산, 관련 연구 및 학술 행사 등을 공동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구체적으로 공교육 맞춤형 디지털 도구 발굴·확산, 디지털 교육 혁신을 위한 교육·연구 등을 공동으로 추진할 방침이다.
경기 북부 에듀테크 소프트랩은 디지털 도구의 공교육 적합도를 높이는 실증과 다양한 체험·연수 등의 기능을 맡는다.
케리스는 디지털 교육 혁신을 지원하는 기관으로 에듀테크 소프트랩을 선정·지원하고 있다. 에듀테크 소프트랩은 공교육에 적합한 디지털 도구 개발과 효과적인 활용을 지원하는 전문기관이다. 현재 9개 기관이 각 지역에서 교육 현장과 기업을 연결하는 허브의 역할을 수행 중이다.
케리스 정제영 원장은 "혁신적 디지털 도구의 현장 실증과 효과 분석 등 다양한 협력 방안을 모색할 것"이라고 말했다.
![]() |
정제영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원장(좌측)과 김진숙 경기도교육연구원 원장이 4월 3일 디지털 교육 혁신과 교육·연구 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 중이다/제공=케리스) |
wideopen@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