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뉴스핌] 이형섭 기자 =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은 7일부터 11일까지 진행되는 '2025 강원기능경기대회'에 도내 직업계고 학생들이 참가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한국산업인력공단 강원지사가 주관하며,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이 지원한다. 대회 입상자에게는 소정의 상금과 자격증 취득 혜택, 제60회 전국기능경기대회 출전 자격이 부여된다.
![]() |
자료사진.[뉴스핌 DB] 2022.04.05 nn0416@newspim.com |
이번 대회에 참여하는 선수단은 34개 직종에서 총 306명 규모이며, 이 중 266명이 도내 직업계고 학생들로, 전체 참가 인원의 85%를 차지한다. 주요 참가 직종으로는 산업용 드론 제어, 게임 개발, 공업 전자기기, 건축설계/CAD, 용접 등이 있다.
이번 대회는 사전 준비 기간을 거쳐 본경기가 7일부터 시작되며, 각 직종별 경기 종료 후 시상식이 진행된다. 대회 2일차에는 신경호 교육감과 도내 주요 교육 인사들이 경기장을 방문해 참가자들을 격려하고, 기능경기대회의 발전 방향을 논의할 계획이다.
강원 직업계고의 기능경기대회 출전 학생 증가 원인으로 도교육청은 다년간 시행된 '1학과 1전공심화동아리' 정책의 안정적 정착을 꼽았다.
신경호 교육감은 "강원 직업계고의 높은 참가율은 고무적이며, 학생들이 미래 사회에서 경쟁력을 갖춘 우수한 기능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onemoregive@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