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주 목요일 오후 7시, 총 7회 진행
[서울=뉴스핌] 이석훈 기자 = 유진투자증권은 투자자의 '건강한 생활과 건강한 투자'를 응원하기 위해 '2025년 유진러닝크루(ERC : Eugene Running Crew) 클래스'를 운영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클래스는 이날부터 내달 29일까지 총 7회에 걸쳐 매주 목요일 저녁 7시에 진행된다. 회차별 참가 인원은 30명이며, 별도 참가비는 없다. 유진투자증권의 브랜드 커뮤니티 '유진라이브'를 통해 사전 신청을 받아 추첨을 통해 선발되며, 최종 신청 마감일은 오는 5월 16일이다.
![]() |
[서울=뉴스핌] 이석훈 기자 = [사진=유진투자증권] 2025.04.10 stpoemseok@newspim.com |
러닝 코스는 여의도 유진투자증권 본사를 출발하여 여의도공원 두 바퀴 약 6.0~6.5km로 구성됐다. 초보자들도 부담 없이 참여할 수 있도록 수준별 그룹을 나눠 1km 당 6~7분 페이스로 진행된다.
클래스는 개인별 자세와 호흡 등 러닝 습관을 짚어주는 '러닝 코칭'과, 페이스 조절, 장비 선택, 부상 예방 등 러닝 전반에 대한 정보를 다루는 '이론 교육'으로 구성돼 있다. 이론 및 러닝 코칭은 박민규 큐짐(Qgym) 대표가 맡는다. 박 대표는 마라톤, 골프, 사이클 국가대표 선수 트레이닝과 유명 배우들의 러닝 코칭 경력을 갖춘 전문가로, 현재 룰루레몬 등 다양한 브랜드 앰배서더로도 활동 중이다. 지난해 참가자들의 높은 호응에 힘입어 올해도 함께하게 됐다.
이와 함께 전문 러닝 포토그래퍼가 함께 달리면서 러닝 인생샷(Shot)을 촬영, 참가자에게 제공한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룰루레몬 헤어밴드와 인증 팔찌가 기념품으로 증정되며, 커피 기프티콘 등 다양한 경품 이벤트도 마련돼 있다.
유진투자증권은 러닝에 대한 대중들의 높은 관심을 반영하여 작년 '유진러닝크루' 클래스를 처음 선보였다. '건강한 생활, 건강한 투자'라는 슬로건 아래 전문 트레이너와 함께 호흡하면서 러닝에 대해 제대로 알고, 건강하게 즐기자는 취지다. 작년에는 총 1200명이 신청하여 249명이 참여하는 등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전종윤 유진투자증권 브랜드전략팀장은 "작년 참가자들의 열띤 호응을 반영하여 올해도 유진러닝크루 클래스를 마련했다"며 "전문 트레이너의 코칭, 러닝 인생샷, 매력적인 기념품까지 러너들에게 꼭 필요한 다양한 혜택이 마련돼 있으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stpoemseok@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