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제는 '자유', 최대 3점 출품 가능…다음 달 4일까지 접수
수상작은 계원예대·BIC 2025 현장 전시 예정
컨셉아트·3D·AI 기반 등 다양한 형식 출품 가능
[서울=뉴스핌] 양태훈 기자 = 한국게임학회와 네오위즈는 '제1회 한국게임학회X네오위즈 전국 대학생 디지털아트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디지털아트에 대한 대학생들의 창의적 표현을 장려하고, 차세대 아트 인재를 발굴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참가 대상은 전국의 대학 또는 그에 준하는 교육기관에 재학 중이거나 휴학 중인 학생이다.
공모 주제는 '자유'로, 인공지능(AI) 기반 작품뿐만 아니라 비AI 기반의 다양한 형식의 디지털아트 작품도 출품할 수 있다. 출품 형식에는 컨셉아트, 3D 렌더링, 일러스트 등이 포함되며, 규격은 A2 사이즈, JPEG, CMYK, 200dpi로 온라인 제출하면 된다.
![]() |
한국게임학회 로고. [사진=한국게임학회] |
접수는 1인당 최대 3점까지 가능하며, 작품 1점당 접수비는 2만 5,000원이다. 접수 마감일은 다음 달 4일 자정까지다.
수상작은 오는 5월 24일, 계원예술대학교 '갤러리27'에서 전시될 예정이며, 대상 1명에게는 상장과 상금 30만 원이 수여된다. 이외에도 최우수상, 네오위즈상, 우수상, 특선, 입선 등 다수의 수상작이 선정된다.
또한 우수상 이상 수상작은 올해 8월 15일부터 17일까지 부산 벡스코 제1전시장에서 열리는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 2025(BIC 2025)'에서 전시될 예정이다.
이번 공모전 조직위원장을 맡은 명지전문대학 이은진 교수(한국게임학회 문화예술분과장)는 "디지털 콘텐츠 산업의 중심에서 창작자들의 도전과 상상을 격려하고, 대학생들이 게임·예술·기술의 융합을 직접 실현해보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한국게임학회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는 한국게임학회 사무국으로 하면 된다.
dconnect@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