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일 농수산물 온라인도매시장 방문
[세종=뉴스핌] 이정아 기자 = 송미령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은 14일 "온라인도매시장을 중심으로 산지 규모화, 물류 체계 개선 등 농산물유통구조 효율화를 위해 정책적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송 장관은 이날 서울 양재동에 위치한 농수산물 온라인도매시장 상황실을 방문하고 간담회를 개최하며 이같이 말했다.
이날 간담회는 온라인도매시장의 올해 추진 상황을 점검하고, 유통 효율화 사례 발굴 등 내실화를 위한 현장 관계자 의견 수렴을 위해 마련됐다.
![]() |
14일 서울 양재동 농수산물 온라인도매시장 상황실을 방문한 송미령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사진=농림축산식품부] 2025.04.14 plum@newspim.com |
농식품부는 온라인도매시장 활성화를 위해 핵심 거래 주체별 유통비용 절감, 유통경로 효율화 등 비즈니스 모델 발굴, 우수사례 거래 분석을 통한 생산자·소비자 후생 개선 등 성과 확산 등을 중점 추진할 계획이다.
주요 과제를 차질 없이 추진하기 위한 민·관 합동 '온라인도매시장 지원반'도 이미 지난달부터 구성·운영 중이다.
송 장관은 이날 간담회 참석자들에게 "온라인도매시장 내실화를 통해 유통비용 절감 효과가 생산자와 소비자, 유통인 모두에게 돌아갈 수 있도록 노력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plum@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