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뉴스핌] 이형섭 기자 = 강원 삼척시 소재 삼척블루파워㈜는 16일 삼척시청에서 지역 내외 중·고등학교 신입생 687명에게 총 2억 3870만 원의 입학준비금을 지원했다고 16일 밝혔다.
'발전소 주변지역 지원에 관한 법률'에 근거한 육영사업의 일환으로 지원하는 입학준비금은 발전소 주변 거주 학생들에게 실질적 교육비 제공을 위해 마련됐다.
![]() |
삼척블루파워 중고등학생 입학준비금 지원.[사진=삼척블루파워] 2025.04.16 onemoregive@newspim.com |
전달식에는 삼척교육지원청 홍명표 교육장, 삼척시의회 김원학 부의장을 비롯해 삼척시 및 삼척블루파워의 관계자들이 참석해 지역 학생들의 새로운 출발을 축하하며 격려했다.
중학생은 30만원, 고등학생은 40만원씩 지원받았으며 삼척중, 청아중 등 발전소 인근 학교뿐 아니라 타 지역 중·고교에 진학한 거주자의 자녀들도 포함됐다.
이밖에도 삼척블루파워는 졸업장학금, 초등학교 교육환경 개선, 예체능 활동비 지원 등을 포함해 다양한 육영사업과 사회공헌활동을 진행 중이다.
삼척블루파워 관계자는 "앞으로도 장학사업을 지속해 지역 학생들의 학업 성취를 돕겠다"며 "교육, 복지 등 다양한 사회적 책임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onemoregive@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