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남정훈 인턴기자 = 국민체육진흥공단이 16일 개최된 2025 대한민국 브랜드 대상 ESG 경영 대상 시상식에서 공공 ESG 경영 부문 대상과 국회 교육위원회 상임위원장 표창을 받았다.
대한민국 브랜드 대상 ESG 경영 대상은 기업, 단체 및 공공영역의 상호 교류 협력을 통한 지속 성장을 목표로 ESG 경영 성과가 높은 기관과 개인을 발굴해 시상하고 있다.

체육공단은 2021년을 ESG 경영의 출발점으로 삼고, '스포츠로 함께 만드는 지속 가능한 미래'라는 비전 아래 친환경 경영 실천, 사회적 책임 수행, 투명한 조직 운영 등 다양한 노력을 이어왔다. 특히 스포츠 관련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한 적극적인 지원 활동이 높은 평가를 받으며 공공 ESG 경영 부문 대상을 받았다.
하형주 이사장은 국내 최초의 스포츠 전문 청소년 연수기관인 KSPO 스포츠가치센터 운영과 통합 스포츠 교육 플랫폼 K-스포에듀를 통해 체육교육의 질적 향상에 기여한 공로로 국회 교육위원회로부터 유공 표창을 받았다.
하 이사장은 "이번 수상은 체육공단이 그간 꾸준히 ESG 가치를 실천해 온 결과"라며 "앞으로도 대한민국 스포츠를 대표하는 기관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충실히 수행하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wcn05002@newspim.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