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최현민 기자 = 주택도시보증공사(HUG)는 서울 서대문구 핀란드타워에서 열린 산업정책연구원·윤경ESG포럼이 주최한 '제5회 윤리경영 실천 우수기관 공모전'에서 우수상(포럼 대표상)을 수상했다고 24일 밝혔다.
![]() |
서울 서대문구 핀란드타워에서 열린 '제5회 윤리경영 실천 우수기관 공모전'에서 유병태 주택도시보증공사 사장(오른쪽)과 조현정 윤경포럼 공동대표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HUG] |
윤경ESG포럼은 국민권익위원회와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고 산업정책연구원이 주관하는 산·학·연 다자 모임으로 2021년부터 매년 윤리경영 우수기관을 선정하는 공모전을 개최하고 있다.
HUG는 경영진의 확고한 윤리경영 의지, 윤리경영 표준모델 운영 등 실적을 인정받아 '윤리경영 체계구축' 부문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세부적으로는 ▲CEO 청렴특강 등 기관장의 윤리경영 솔선수범 ▲내부통제 강화 및 핵심위험 집중 관리 ▲공공기관 윤리경영 업무협약 등 윤리문화 내·외부 확산에 있어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유병태 HUG 사장은 "이번 수상은 공사 임직원이 한마음으로 윤리경영을 실천하고 공정한 업무 수행을 위해 노력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공사는 사회적 책임을 다해 국민에게 더욱 신뢰받는 공공기관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min72@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