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격 중환자실 협력 활성화 정책 제언
공공병원 건립 추진 사례 시사점 발표
[세종=뉴스핌] 신도경 기자 = 원격 중환자실, 의약품 수급 등을 논의하는 '2025 춘계 바이오헬스정책연구 포럼'이 개최된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 바이오헬스정책연구센터(연구센터)는 다음 달 7일 서울 코엑스에서 '2025 춘계 바이오헬스정책연구 포럼'을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바이오헬스정책연구 포럼은 연 2회 개최되는 포럼이다. 올해 4회차를 맞는 바이오헬스정책연구 성과 발표 대표 행사다. 연구센터는 원격 중환자실, 의약품 수급, 공공병원, 병원 경영에 대한 최근 바이오헬스정책연구의 내용을 소개하고 정책적 분석을 제시한다.
![]() |
2025 춘계 바이오헬스정책연구 포럼 [자료=한국보건산업진흥원] 2025.04.29 sdk1991@newspim.com |
이지선 보사연 책임연구원은 '원격 중환자실 협력 네트워크 활성화를 위한 정책 제언'을 발표한다. 정혜윤 보사연 책임연구원은 '의약품의 안정적 수급 파악 사례와 이의 정책적 시사점'을 다룬다. 강대욱 보사연 수석연구원은 '공공병원 건립 추진 사례를 통한 정책적 시사점'을 공유한다.
본 행사는 오는 7일 열리는 BIO KOREA 2025 개최 기간 중 오픈 세션으로 진행된다. BIO KOREA 2025 등록을 통해 참석하면 된다.
이행신 연구센터장은 "원격 중환자실, 의약품 수급, 공공병원, 병원경영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국내 정책연구 환경이 더욱 활발하게 조성될 수 있길 기대한다"며 "바이오헬스산업의 혁신성장을 위해 정부, 기업, 학계와 협력해 의미 있는 정책연구를 수행하겠다"고 강조했다.
sdk1991@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