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도체·바이오·AI 등 첨단산업 기업이 직접 찾아가는 박람회
1대1 현장면접 통해 청년 취업과 기업 인재 확보 지원
[서울=뉴스핌] 송주원 기자 = IBK기업은행(은행장 김성태)은 가천대학교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와 공동으로 가천대학교 가천관에서 '첨단산업 우수인재 캠퍼스 리크루팅'을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반도체, 바이오, 인공지능(AI), 미래에너지 분야 우수인재 채용을 위해 해당 분야의 25개 기업이 참여해 현장 채용면접을 진행한다. VR직업체험관, 취업동기부여 강연, 면접복장 대여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함께 진행하며 대학생들의 진로 탐색과 취업 준비를 지원한다.
![]() |
(왼쪽부터) 김민성 가천대학교 학생대표, 고서곤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 상임부회장, 윤원중 가천대학교 부총장, 이건홍 IBK기업은행 기업고객그룹 부행장, 임영택 애버커스 대표이사, 최회명 가천대학교 취업진로처장이 30일 가천대학교에서 열린 첨단산업 우수인재 캠퍼스 리크루팅 행사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IBK기업은행] |
특히 가천대학교는 반도체를 포함한 첨단산업 관련 학과에 강점을 가지고 있어 전공 능력과 실무 역량을 갖춘 우수 인재들이 참여해 실질적인 채용 성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청년과 기업이 다양한 현장에서 만날 수 있는 일자리 기회를 지속적으로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jane94@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