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Z세대를 겨냥한 감성적 플레이리스트와의 콜라보
여름철 쾌적함과 스타일리시함을 동시에 제공
[서울=뉴스핌] 조민교 기자 = ㈜신원의 남성복 브랜드 '지이크(SIEG)'는 NHN벅스의 음악 큐레이션 브랜드 '에센셜(essential;)'과 손잡고 콜라보레이션 컬렉션을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지이크는 이번 협업을 통해 패션과 음악을 결합한 콘텐츠로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고,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강화하며, 새로운 소비자층 확보에 나설 계획이다.
![]() |
'지이크x에센셜' 콜라보 이미지. [사진=신원 제공] |
에센셜은 MZ세대 사이에서 취향을 저격하는 플레이리스트로 유명하며, 약 146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브 등 다양한 채널에서 활동하고 있다. 감각적인 로고 디자인과 이미지로 젊은 층의 감성을 대변하는 대표적인 트렌드 아이콘으로 자리 잡았다.
이번 지이크 x 에센셜 콜라보레이션 컬렉션은 지이크의 정제된 디자인에 에센셜의 시그니처 로고를 더한 옷과 굿즈로 구성된다. 여러 패션 아이템에 자연을 주제로 한 아트워크와 자수 디테일을 추가해 유니크함을 한층 부각시켰다. 해당 제품은 신축성과 통기성이 뛰어난 소재로 제작돼 여름철에도 쾌적한 착용이 가능하며, 오버핏 실루엣이 특징이다.
콜라보레이션을 기념해 다양한 팝업 큐레이션 공간도 마련된다. 현대프리미엄아울렛 대전점을 시작으로, 스타필드 고양점, 신세계백화점 강남점까지 점차 확대될 해당 공간에서는 특별히 선곡된 10가지 음악과 영상이 함께 선보여질 예정이다.
신원 관계자는 "패션과 음악의 결합으로 감각적 스타일과 여유로운 분위기를 제공할 것"이라며, "지이크는 앞으로도 독창적인 브랜드 경험 확대에 집중하겠다"라고 말했다.
mkyo@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