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뉴스핌]신선호 기자=의정부도시공사 상권진흥센터(이하 상권진흥센터)는 지난 20일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이하 경상원)과 만나 의정부 지역 상권의 발전 방향과 비전을 공유하고, 실질적인 상권 활성화를 위한 방안을 논의하는 자리를 가졌다.
![]() |
의정부도시공사 상권진흥센터,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과 지역상권 발전모색[사진=의정부도시공사] 2025.05.22 sinnews7@newspim.com |
상권진흥센터는 지난 5월 1일, 의정부도시공사와 의정부시상권활성화재단의 통합으로 새롭게 출범했으며, 도시공사의 인프라 구축 역량과 상권활성화재단의 전문성을 결합해 지역상권과 도시발전을 동시에 이끄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번 면담은 이러한 변화에 발맞춰, 경기도 내 상권 정책을 선도하는 경상원과 협력의 첫걸음을 내디딘 의미 있는 자리였다.
이날 상권진흥센터는 의정부 지역 상권 현황과 발전 방향 및 비전을 경상원과 공유하고, 실질적인 상권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정책들을 제안했다. 주요 내용으로 ▲데이터 기반의 상권 지원을 위한 '의정부시 상권분석시스템' 구축 협력, ▲공모사업 관련 건의사항 등이 포함됐다.
한편, 김용석 의정부도시공사 사장은 "이번 경상원과의 면담은 의정부 상권 발전의 중요한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경상원과 긴밀히 협력해 지역 상인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고, 시민들이 즐겨 찾는 활기찬 상권 조성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sinnews7@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