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만4674명 어르신 참여, 모바일 뱅킹 사용법과 금융사기 대응법 학습
[서울=뉴스핌] 채송무 기자 = 은행연합회는 21일 서울 백범김구기념관에서 '뱅크잇(BANKiT) 시니어디지털금융교육'의 확산을 위한 행사인 '제2회 도전! 골든벨'을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 |
[서울=뉴스핌] 채송무 기자 = 은행연합회는 21일 서울 백범김구기념관에서 '뱅크잇(BANKiT) 시니어디지털금융교육'의 확산을 위한 행사인 '제2회 도전! 골든벨'을 개최했다. [사진=은행연합회]2025.05.22 dedanhi@newspim.com |
이 프로그램은 모바일뱅킹 이용에 어려움을 겪는 시니어를 대상으로 한 무료 금융교육으로, 올해 4월까지 140개 노인복지기관에서 1만4674명이 참여해 이체와 비대면 계좌개설 등 모바일 뱅킹 사용법과 생활밀착형 금융팁, 금융사기 예방·대응법 등을 학습했다.
특히 시니어 강사 양성 교육과정을 통해 배출한 121명의 강사가 '노노(老老)케어' 방식으로 교육을 진행해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하고 있다. 올해부터 교육지역을 수도권에서 전국으로 확대해 디지털금융 활용능력 격차를 해소하고, 교육 인원도 크게 늘렸다.
골든벨에 참가한 교육생들은 다양한 주제의 퀴즈를 통해 그간의 학습 내용을 점검하고, 시니어 강사들을 위한 수료증 수여식도 진행됐다.
조용병 은행연합회 회장은 "앞으로도 은행들과 협력해 시니어 맞춤형 교육과 서비스를 확대할 예정"이라며 "포용적인 금융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천명햇다.
은행연합회의 사회공헌 플랫폼 '뱅크잇(BANKiT)'에서는 교육신청 방법과 관련 정보가 제공되며, '1090디지털금융교실'을 통해 누구나 무료로 디지털 금융에 대한 학습 및 퀴즈를 통해 이해도를 측정할 수 있다.
dedanhi@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