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저 취향껏 BGM 변경하고 '나만의 플리' 설정
새로운 배틀패스와 소장 캐릭터 '자베드'도 공개
[서울=뉴스핌] 김영은 인턴기자 = 한빛소프트가 모바일 신규 콘텐츠 '주크박스'를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주크박스는 한빛소프트가 자체 개발·서비스 중인 모바일 대규모 다중접속 온라인 RPG게임(MMORPG)인 '그라나도 에스파다M'에 포함됐다.
유저들은 메인 메뉴에 추가된 버튼을 통해 주크박스를 이용할 수 있다. 유저들은 주크박스를 통해 현재 플레이 중인 맵의 배경음악(BGM)을 자유롭게 조정하거나, 자신만의 플레이리스트를 만들어 감상할 수 있다.
![]() |
[서울=뉴스핌] 김영은 인턴기자 = 그라나도 에스파다M 공식 사진 [사진=한빛소프트] 2025.05.26 yek105@newspim.com |
한편, 한빛소프트는 이와 함께 신규 소장 캐릭터 '자베드'도 공개했다. 자베드는 위자드 계열의 캐릭터로, 모든 스킬이 광역기 스킬인 점이 특징이다. 또, 상대에게 불리한 효과(디버프)를 걸 수 있어서 치명타에 대한 저항력을 높이고, 방어무시 내성 수치를 낮출 수 있다는 강점을 가지고 있다.
유저들은 지난 22일 정기점검 이후부터 오는 6월 19일 정기점검 전까지 진행되는 신규 배틀패스에서 프리미엄 최종 보상으로 '자베드'를 확정 획득할 수 있으며, 자베드 전용 신규 도감 능력치도 받을 수 있다.
이 밖에 당파전 편의성 개선 등 게임 플레이의 즐거움을 더하는 다양한 업데이트도 함께 이뤄졌다. 자세한 정보는 그라나도 에스파다M 공식 커뮤니티에서 확인할 수 있다.
회사 측은 "주크박스 업데이트로 클래식 오케스트라부터 이디엠(EDM)까지 다양한 장르의 BGM을 더욱 다채롭게 즐길 수 있게 됐다"며 "게임의 몰입감과 재미가 한층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yek105@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