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10~17일 글로벌 유저 대상 데모 무료 공개
스팀 넥스트 페스트 통해 인디 퍼블리싱 역량 강화
[서울=뉴스핌] 김영은 인턴기자 = 스마일게이트는 자사가 퍼블리싱하는 인디 신작 '사니양 연구실'과 '식스타게이트: 스타게이저'(스타게이저)를 세계 최대 PC 게임 플랫폼 스팀의 '넥스트 페스트 2025'에 출품한다.
스마일게이트는 10일 '사니양 연구실'과 '스타게이저'를 오는 17일까지 글로벌 온라인 게임 체험 행사 '스팀 넥스트 페스트 2025'에서 선보인다고 밝혔다.

'스팀 넥스트 페스트'는 세계 최대 PC 게임 플랫폼 스팀이 연 3회 주최하는 대규모 체험 행사로, 개발 중인 신작의 데모 버전을 전 세계 유저들에게 무료로 공개하고, 실시간 방송과 커뮤니티 소통을 통해 직접 피드백을 받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행사에서는 수백 종의 신작 데모가 일주일간 공개된다.
두 게임 모두 국내외 커뮤니티에서 높은 기대를 받고 있으며, 누구나 스팀을 통해 무료로 체험판을 즐길 수 있다.
'사니양 연구실'은 수인(인간과 동물의 특성을 결합한 캐릭터)들이 살아가는 세계를 배경으로, 정체불명의 연구소에서 깨어난 주인공이 다양한 캐릭터와 관계를 맺으며 비밀을 파헤치는 연애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메인 히로인 3인을 포함한 총 21명의 캐릭터가 등장하며, ▲선택에 따라 결말이 달라지는 멀티 엔딩 ▲풀보이스 루트 ▲고퀄리티 비주얼 ▲몰입감 높은 OST 등 풍부한 콘텐츠를 제공한다. 이번 데모에서는 주요 히로인과의 첫 만남, 학생 연구소 시스템의 핵심 기능 등을 체험할 수 있다.
'스타게이저'는 인기 리듬 게임 '식스타게이터: 스타레일'의 스핀오프 타이틀 리듬 게임이다. 밴드 편곡 중심의 오리지널 곡들을 4레인 기반의 직관적인 시스템으로 즐길 수 있다. 새로운 스토리라인과 진입 장벽을 낮춘 조작 방식으로, 기존 팬은 물론 리듬 게임 초심자에게도 폭넓은 재미를 제공한다. 데모 버전에서는 다양한 오리지널 트랙과 본편에 포함될 주요 콘텐츠 일부를 미리 만나볼 수 있다.
스마일게이트는 이번 참가를 통해 인디 퍼블리싱 역량을 다시 한 번 입증하고, 전 세계 유저들과의 접점을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각 타이틀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스팀 내 게임별 상점 페이지 및 스마일게이트 스팀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yek105@newspim.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