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자적 SDGs 전략 프레임워크 수록, ESG 실행력 강조
[서울=뉴스핌] 채송무 기자 = 신한금융그룹은 20번째 '2024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1일 발표했다.
![]() |
[서울=뉴스핌] 채송무 기자 = 신한금융그룹은 20번째 '2024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 [사진=신한금융그룹]2025.07.01 dedanhi@newspim.com |
이 보고서는 지난해 신한금융이 수행한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 활동과 관련 데이터를 상세히 담고 있으며, 다양한 형식으로 구성됐다.
특히 올해는 글로벌 지속가능개발목표(SDGs)에 기반한 독자적인 SDGs 전략 프레임워크를 수록하여 목표 달성을 위한 지표 및 성과를 투명하게 공개하고, ESG 실행력을 강조했다.
스페셜 리포트에서는 TCFD(기후 관련 재무정보 공개 태스크포스), TNFD(자연다양성 관련 재무정보 공개 태스크포스), 신한 ESG 가치 지표, 다양성과 인권 등 글로벌 주요 이슈에 대한 그룹 차원의 대응 현황을 심층적으로 다뤘다.
신한금융은 지난해 ESG 활동을 통해 총 '5조 4545억원'의 사회적 가치를 창출했으며, 이는 배당과 세금 납부를 제외한 순수 사회적 가치로 2조 9590억원에 해당한다. 이는 2019년 최초 측정 수치에 비해 각각 368%와 279% 증가한 결과다.
진옥동 회장은 "이번 보고서를 통해 신한의 SDGs 전략을 기반으로 한 ESG 활동과 성과를 투명하게 공개했다"며,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이번 보고서는 하이라이트, 스페셜 리포트, 데이터 팩 등으로 구성된다.
dedanhi@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