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위 3개 대학에 핑크빈 간식차 등 참가자 경품 지급
[서울=뉴스핌] 이성화 기자 = 넥슨은 '넥슨 청소년 프로그래밍 챌린지(NYPC)' 10주년 기념 대학생 리그 'NYPC 코드배틀'의 개최를 앞두고 전국 대학생들을 위한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NYPC 코드배틀: 캠퍼스리그'는 'NYPC 코드배틀' 연습문제를 온라인 게임으로 미리 체험해 볼 수 있는 이벤트로 전국 대학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가자는 인공지능(AI)와 1대1로 번갈아 전략 퍼즐 게임을 풀어 더 많은 영역을 점령하면 승리하게 된다.

대학 랭킹은 학교별 누적 승점으로 순위가 집계되며 최종 랭킹 상위 3개 대학에는 핑크빈 간식차가 제공된다. 또한 개인 랭킹 상위권 기록자 5명과 추첨으로 선발된 참가자 100명에게는 상품권과 치킨 세트 등 푸짐한 경품이 지급된다.
'NYPC 코드배틀'은 국내 최초의 AI 기반 팀 전략형 프로그래밍 대회로 정답이 정해지지 않은 문제를 해결해가는 새로운 방식이 특징이다.
참가자들은 AI, 최적화 등 게임 개발과 연계된 실무 역량을 쌓을 수 있으며 자신이 개발한 AI 코드를 넥슨 게임 지식재산권(IP) 기반의 게임 시뮬레이션 환경에서 직접 테스트하며 재미를 더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NYPC 코드배틀'은 국내외 학사 과정 학생 또는 만 20세 이상 만 25세 이하(2001년부터 2006년 출생)라면 누구나 1~4명으로 팀을 구성해서 참여할 수 있다. 참가 신청은 오는 8월 18일까지 공식 사이트에서 진행된다.
shl22@newspim.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