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전장에 오징어게임 캐릭터 영희·철수 조형물 배치
재단장한 윷든어택·PC방 파티 이벤트서 다양한 보상
[서울=뉴스핌] 이성화 기자 = 넥슨은 자사 인기 온라인 1인칭 슈팅(FPS) 게임 '서든어택'에 넷플릭스 시리즈 '오징어 게임 시즌3' 컬래버레이션 2차 콘텐츠를 공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오는 9월 25일까지 '제3보급창고', '듀오' 등 인기 폭파전장에 '오징어 게임 시즌3'의 캐릭터 영희와 철수가 등장하며 두 캐릭터의 대형 조형물을 통해 작품 속 분위기를 생생하게 느낄 수 있다.
![]() |
넥슨은 온라인 FPS 게임 '서든어택'에 넷플릭스 시리즈 '오징어 게임 시즌3' 컬래버레이션 2차 콘텐츠를 공개했다고 17일 밝혔다. [사진=넥슨] |
정해진 전장에서 영희와 철수를 만나는 챌린지 퀘스트를 완료하면 이벤트 상점에서 사용할 수 있는 상금 등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기념 이벤트 상점에는 투척무기 'G350 오징어 게임 공기 7일', 캐릭터 '오징어 게임 B세트 15일'과 교환하거나 보조무기 'Peacemaker 오징어 영구제', '오징어 게임 진행 요원 아트탄 7일' 등의 획득 기회에 응모할 수 있는 2차 보상이 추가됐다.
이와 함께 오는 31일까지 '오징어 게임' 콘셉트로 재단장한 윷놀이 이벤트 '윷든어택'도 선보인다. 집이나 PC방에서 미션을 수행하거나 SP를 사용해 던지기 기회를 얻을 수 있으며 완주 시 '마이건2 영구제'를 획득할 수 있는 '마이건2 상자', '마이건2 레벨업 상자' 등 보상이 주어진다.
PC방에서 정해진 게임 플레이 미션을 완료하고 '마이건2 영구제' 무기를 획득할 수 있는 '쿨썸머 PC방 파티' 이벤트도 시작한다. 또 새롭게 구성된 '스텝업 패키지'를 구매하면 마이건2 레벨업 키트를 제공한다.
앞서 넥슨은 지난 3일 서든어택에 '오징어 게임 시즌3' 컬래버 콘텐츠를 본격 업데이트했다. 1차 업데이트에서는 작품 속 공간을 오마주해 제한된 총기와 탄창으로 관리자와 참가자 사이의 팀데스매치를 펼치는 '미로 계단' 전장을 선보였다.
shl22@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