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교통질서 확립 이벤트 진행
게임 미션 통해 교통질서 5대 반칙 예방 참여 유도
[서울=뉴스핌] 이성화 기자 = 넥슨은 자사 모바일 레이싱 게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카러플)'가 경기북부경찰청과 협력해 교통질서 확립을 위한 제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오는 25일부터 시작되는 이번 제휴 이벤트는▲끼어들기 ▲새치기 유턴 ▲꼬리 물기 ▲비긴급 구급차 법규 위반 ▲버스 전용차로 위반 등 교통질서 5대 반칙행위 예방을 게임 콘텐츠와 연계해 이용자가 직접 참여하는 캠페인으로 구성된다.
![]() |
넥슨은 자사 모바일 레이싱 게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카러플)'가 경기북부경찰청과 협력해 교통질서 확립을 위한 제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사진=넥슨] |
이용자는 8월 17일까지 게임 접속 및 대전 참여, 랭킹전 승리 등 간단한 미션을 완료하면 조각을 획득할 수 있으며 이를 아이템 카트바디인 'K-경찰차'를 포함한 총 14종의 컬래버레이션 아이템과 영구 교환할 수 있다. 아이템에는 'K-싸이카', '일단정지 프로필 사진', '포돌이·포순이 얼굴 가면', '경광봉', '경찰 사이렌 머리장식' 등이 포함된다.
넥슨은 카러플 공식 커뮤니티를 통해 오는 31일까지 '카러플 X 경기북부경찰청 안전구역 및 안전띠 착용 캠페인'을 진행한다. 모든 이용자에게 마이룸에 설치할 수 있는 '교통 안전 입간판'과 '어린이 보호구역 스키드', '교통 안전 풍선'을 지급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여름 시즌을 맞아 풍성한 보상을 제공하는 '카러플 2025 썸머 러쉬' 이벤트도 열린다.
먼저 오는 30일까지 바다 풍경의 9종 트랙 중 하나에 투표하는 '달리자! 카러플 썸머 트랙 AWARDS'가 진행되며 참여자 중 100명을 추첨해 스타벅스 아이스 아메리카노 T 2잔을 증정한다. 대상 트랙 1회 완주까지 완료하면 구글 플레이 기프트 코드 1만원권도 추첨을 통해 제공한다.
'가져라! 카러플 썸머 카트 PICK!' 이벤트에서는 여름과 가장 잘 어울리는 9종의 카트 중 1종에 투표한 전원에게 'UAG-S 소원석' 5개를 지급하며 투표자 중 추첨을 통해 카트별 10명에게 본인이 투표한 카트(영구)를, 100명에게는 요거트아이스크림의 정석(요아정) 1만원권을 선물한다.
마지막으로 '모여라! 카러플 썸머 프렌즈' 이벤트에서는 8월 6일까지 이용자가 랭킹전, 스피드전 또는 아이템전에서 주차별 누적 주행 거리 미션(1만km~5만km)을 달성하면 여름 콘셉트의 캐릭터(영구) 5종 등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누적 주행 거리 5만km를 달성한 이용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주차별 100명씩 총 200명에게 배스킨라빈스 쿼터 아이스크림을 제공한다.
shl22@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