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뉴스핌] 이형섭 기자 = 강원혁신도시발전지원센터가 오는 8월 11일부터 29일까지 '2025 공공기관 직무 체험 프로그램(실무체험형)'을 운영한다고 24일 밝혔다.
![]() |
2025 공공기관 직무 체험 프로그램(실무체험형).[사진=원주시] 2025.07.24 onemoregive@newspim.com |
이번 프로그램은 원주시의 위탁사업으로 진행되며, 강원혁신도시 내 주요 공공기관과 협력해 지역 청년들에게 실질적인 직무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참여 대상은 원주권 내의 고등학생과 대학생으로, 총 3주 동안 교육 및 체험 과정이 이루어진다.
참여자들은 본격적인 직무 체험에 앞서 8월 11일부터 14일까지 30시간의 직무 기초교육을 이수한 뒤, 8월 18일부터 29일까지 2주 동안 공공기관에 배치되어 실제 직무를 체험하게 된다.
각 기관은 3~5년차 실무자가 전담 멘토로 배정되어 밀착 지도를 제공할 예정이다.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수료한 참여자에게는 1인당 66만 원의 활동 수당과 센터 명의의 공식 활동 인증서가 수여된다.
참가 신청은 안내문의 큐알(QR)코드를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 가능하며, 참여 인원이 제한되어 조기에 마감될 수 있다.
장일현 원주시 지역개발과장은 "이번 프로그램은 직무 이해도를 높이고 자신감을 키우는 좋은 기회"라며, "학생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onemoregive@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