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뉴스핌]신선호 기자=양주경찰서는 지난 24일 ㈜양주교통과 '범죄예방 및 기초질서 확립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며 지역 치안 강화를 위한 생활 속 파트너십 구축에 박차를 가했다.
![]() |
양주경찰서 - ㈜양주교통, 범죄예방·기초질서 확립 위한 업무협약 체결 [사진=양주시] 2025.07.25 sinnews7@newspim.com |
이번 협약은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모든 양주시민을 대상으로 범죄 예방, 기초질서 준수 등을 홍보해 지역사회 안전망을 더욱 강화하기 위한 취지이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버스 내·외부 공간을 활용한 범죄예방·기초질서 확립 홍보 △치안 정보 공유 △민·경 협업, 범죄예방 프로그램 운영 등을 추진 할 계획이다.
특히, ㈜양주교통은 출·퇴근 등 일상속에서 범죄예방 정보를 자연스럽게 접할 수 있는 '움직이는 치안 홍보 매체'로서 역할을 하게 되며, 경찰은 교통업계와의 협력으로 보다 촘촘한 지역 안전망을 구축하게 된다.
㈜양주교통 대표(안보환)는 "이번 협약은 사회적 가치 실현과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실천의 중요한 출발점" 이라며 "지역사회 구성원으로서 책임 있는 역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양주경찰서장은 "지역사회 안전은 경찰 혼자만의 힘으로는 부족하다"며 "양주교통과 같은 민간 치안파트너와의 협업을 통해 더욱 촘촘하고 지속 가능한 범죄 예방 환경을 만들어가겠다"고 강조했다.
sinnews7@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