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캐릭터 '잔망루피' 소환사 한정 캐릭터로 등장
협업 기념 8월26일까지 잔망루피 굿즈 이벤트 진행
[서울=뉴스핌] 이성화 기자 = 컴투스는 신작 핵앤슬래시 로그라이트 게임 '미니언100'에 인기 캐릭터 '잔망루피'와의 첫 컬래버레이션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컬래버는 최근 글로벌 서비스를 시작한 '미니언100'에서 처음 선보이는 협업으로 공식 포럼에서 컬래버 캐릭터를 맞히는 사전 이벤트가 공개되며 많은 관심을 모았다. 귀여운 비주얼과 수집의 재미를 앞세운 '미니언100'에 국민 깜찍이 캐릭터 '잔망루피'가 더해져 다채로운 콘텐츠로 즐거움을 더할 예정이다.
![]() |
컴투스는 신작 핵앤슬래시 로그라이트 게임 '미니언100'에 인기 캐릭터 '잔망루피'와의 첫 컬래버레이션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30일 밝혔다. [사진=컴투스] |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소환사 '잔망루피'를 포함한 다양한 협업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다. '잔망루피'는 후라이팬을 무기로 사용하는 컬래버 한정 캐릭터로 고유 미니언 '잔뤂민'과 함께 전투에 참여한다. '잔뤂민'은 컬래버 기간 '미니언100'에 접속만 해도 지급되며 미니언 컬렉션 메뉴에서 육성할 수 있다.
기존 던전 '페어리의 동굴'은 이벤트 던전 '잔망루피의 포탈'로 개편됐다. 잔망루피 세계관의 루피 보스와 몬스터들이 등장하며 하루 최대 10회까지 플레이할 수 있다. 난도에 따라 여러 미션을 클리어하면 이벤트 재화 '잔망루피 동전'을 받을 수 있으며 해당 재화는 이벤트 교환소에서 '잔망루피' 소환사 캐릭터와 전용 무기, '잔뤂민', 훈련의 증표 등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 가능할 수 있다.
이번 협업을 기념해 공식 포럼에서는 굿즈 이벤트가 진행된다. 오는 8월 26일까지 댓글 남기기, 플레이 인증, '잔망루피' 소환사 획득과 4성 달성 등 미션을 수행하고 이벤트 게시글에 인증하면 참여할 수 있다. 참가자 전원에게 아이템이 지급되며 추첨을 통해 '잔망루피 인형 스마트케이스' 50명, '주차 번호판' 30명, '목욕 인형' 20명 등 경품이 고급 아이템 보상과 함께 제공된다.
'미니언100'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는 '잔망루피'가 미니언100 세계에 떨어져 '아이작'과 함께 적을 물리치는 이야기를 담은 컬래버 기념 영상을 볼 수 있다. 공식 포럼에서는 스마트 워치와 휴대폰에서 배경 화면, 캘린더 등으로 활용 가능한 컬래버 디지털 굿즈도 만나볼 수 있다.
shl22@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