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뉴스핌] 이형섭 기자 = 강원 속초시는 오는 14일부터 9월 30일까지 제6기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을 위한 주민욕구조사를 실시한다고 10일 밝혔다.
![]() |
속초시청.[뉴스핌 DB]2022.07.21 onemoregive@newspim.com |
지역사회보장계획은 4년마다 수립되는 법정계획으로 지역 주민의 복지, 보건, 고용, 교육, 문화, 주거 등 다양한 사회보장 요구를 분석해 전략적 사회안전망을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번 조사는 속초시 전역의 일반가구와 노인, 아동·청소년, 저소득층 등을 포함한 특성가구 400가구 이상을 대상으로 하며 방문면접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조사 결과는 향후 계획 수립 시 정책 방향과 우선순위를 설정하는 기초자료로 활용된다.
조사 항목은 아동·노인·장애인 돌봄, 정신 및 신체건강, 기초생활, 교육, 고용, 주거, 문화·여가 등 13개 사회보장 영역에 관한 서비스 이용 경험과 만족도, 미충족 수요를 포괄하며 지역 간 불균형 문제를 포함해 세부적으로 분석할 계획이다.
이병선 속초시장은 이번 조사가 시민의 실제 복지 수요를 과학적으로 분석하고 이를 바탕으로 '속초형 복지계획'을 수립하기 위한 핵심 과정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정확하고 풍부한 데이터 확보를 위해 시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onemoregive@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