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뉴스핌] 이형섭 기자 = 한국도로교통공단은 지난 11~12일까지 충남 서천 동백꽃 정보화마을에서 어르신을 위한 안전보건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 |
충남 서천 동백꽃 정보화마을 안전보건 봉사활동.[사진=한국도로교통공단]2025.08.12 onemoregive@newspim.com |
이번 봉사활동은 공공기관 안전협의체와 공동으로 실시했다. 협의체에는 한국도로교통공단 외에도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에스알, 한국소방산업기술원, ㈜한국가스기술공사, ㈜한국조폐공사, 우체국물류지원단,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 한국원자력환경공단 등 9개 기관이 참여했다.
공단은 소외된 어르신을 위해 화재위험이 우려되는 노후주택을 방문해 시설물 안전 점검을 실시하고 화재감지기를 무료로 설치했다. 이와 함께 봉사활동에서는 마을 주민을 위한 혈압과 혈당 측정 등 기초 건강검진도 병행했다.
해당 봉사활동은 매년 공공기관 협의체 안전보건부서의 합동으로 진행되며 안전문화 홍보와 공공기관의 사회적 책임 실현을 목표로 하고 있다.
윤수영 한국도로교통공단 안전경영처장은 "최근 발생하는 다양한 안전사고에 대한 대응과 농촌 지역의 안전보건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꾸준한 관심이 필요하다"며 "앞으로도 사회 취약계층을 위한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onemoregive@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