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G게임 차용, 골렘과 엘프가 함께 하는 이세계 판타지 체험 프로그램 운영
[동해=뉴스핌] 이형섭 기자 = 강원 동해시는 오는 9월 무릉별유천지 무릉별뜰 일원에서 가을의 낭만을 품어줄 (가칭)제1회 아스타국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9월26~28일까지 3일간 진행되는 아스타국화 이벤트는 보라빛 물결로 장사진을 이룬 무릉별유천지의 이미지와 차별화된 이세계 판타지 컨셉을 적용해 가을철 무릉별유천지의 체험형 축제 마련을 위해 추진됐다. 사업비는 5000여만원이 투입된다.
![]() |
[동해=뉴스핌] 이형섭 기자 = 동해시 무릉별유천지 라벤더축제. 2025.08.28 onemoregive@newspim.com |
올해는 무릉별유천지 석회석과 자연보존 이미지에 적합한 이세계 판타지 중 골렘(바위정령)과 엘프(요정)의 컨셉을 적용해 보라색 아스타 국화에 접목한 체험프로그램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체험프로그램은 참가자가 모험가가 되어 임무를 수행하는 RPG 게임방식을 차용한다.
체험프로그램 외에도 캐릭터 포토존 및 숮즈 판매, 인디언텐트 무상 대영 등으로 방문객들에게 가을날 추억과 낭만을 선물할 계획이다.
이벤트 기간 안전사고 우려가 있어 야간개장은 하지 않는다. RPG게임에 녹아있는 청소년과 젊은층에게는 관심과 흥미를 자극할 것으로 기대된다. RPG게임이 생소한 중장년층에는 새로운 이세계를 체험할 수 있는 흥미로운 경험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동해시는 이달까지 안전관리계획 수립과 홍보물 제작을 완료하고 행사에 따른 부서 협조 및 이벤트 홍보를 진행할 계획이다.
김순기 무릉전략과장은 "올해 파일럿 이벤트 추진 후 참가자 반응 등을 종합해 향후 정기 축제 또는 10월 할로인 시즌 테마 축제로 확장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아스타국화는 국화와 같은 국화과 화초이며 국화와 학명이 같지는 않다. 국화의 학명은 Dendranthdma marifolium Tzvelev이며 아스타국화는 4종류의 학명이 있는데 이중 하나가 Aster novibelgii다.
또 아스타국화는 보라색, 분홍색, 흰색 등의 색을 지녔고 이중 보라색이 가장 많다. 꽃말은 믿는 사람, 신뢰, 지혜다.
onemoregive@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