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 혜택·이벤트·외부 제휴' 신규 고객 유입 확대 추진
[서울=뉴스핌] 채송무 기자 = 가상자산 거래소 코인원이 5일 신규와 고액 투자자 모두를 겨냥한 고객 유치 전략을 강화하고 있다고 밝혀 주목된다. 코인원은 최근 가상자산 가격 상승으로 투자 열기가 높아진 상황에서 치열한 고객 유치 경쟁에 힘을 싣는다.
![]() |
[서울=뉴스핌] 채송무 기자 = 가상자산 거래소 코인원이 5일 신규와 고액 투자자 모두를 겨냥한 고객 유치 전략을 강화하고 있다. [사진=코인원]2025.09.05 dedanhi@newspim.com |
코인원은 올해 신규 고객 유입을 위해 다양한 혜택과 이벤트를 마련하고 있다. 신규 가입, 계좌 연동, 순입금, 첫 거래 혜택 등을 포함한 여러 거래소 이벤트 포맷을 다양화하고 있으며, 간단한 참여만으로도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이벤트를 늘리고 있다. 이를 통해 투자 진입 장벽을 감소시키려는 의도다.
이종 브랜드와의 협력을 통한 제휴 강화도 두드러진다. 코인원은 지난 7월 카카오뱅크와 손잡고 소액 저축 상품인 '저금통 with 코인원'을 출시했으며, 카카오뱅크 앱에서 가상자산 정보를 조회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캐치테이블과 요기요와 협력한 제휴 이벤트도 진행 중으로, 브랜드 간 협력을 확대하고 있다.
코인원은 하반기 신규 VIP 프로그램을 출시할 예정이다. 최근 'THE VIP CLUB'이라는 최상위 고객 프로그램의 사전등록을 시작했으며, VIP 고객에게는 최대 0.02%의 국내 최저 수수료와 함께 독점적인 혜택을 제공할 방침이다.
코인원에 따르면, 사전등록이 시작된 후 하루 만에 1000명이 넘는 고객이 신청하는 등 높은 반응을 얻었다. 거래 수수료 혜택에 집중함으로써 많은 고액 거래자들이 코인원의 VIP로 유입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사전등록 마감 이후에도 후속 이벤트인 '코인원 챌린지: 넥스트 레벨'과 '코인원 챌린지: 골든티켓'을 개최하며 VIP 혜택을 원하는 고객들에게 접근할 기회를 열어두고 있다. 전월 대비 거래량이 증가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가 보상을 제공하는 등의 방식으로 고객 유치를 계속할 예정이다.
dedanhi@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