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력 제품 3종 리뉴얼 출시
[서울=뉴스핌] 김신영 기자 = HLB제넥스가 건강식품 사업을 전면 재정비하며 B2C(기업-소비자 간 거래) 시장 공략에 나섰다.
HLB제넥스는 17일 '내 몸의 스위치를 켜다'를 슬로건으로 한 헬스케어 브랜드 '소디온(SODyON)'을 새롭게 선보이고, 주력 제품인 ▲에스오디(SOD) ▲스포아 프로바이오틱스 ▲갈락토 올리고 프리바이오틱스 등 3종을 리뉴얼 출시했다고 밝혔다.
![]() |
HLB제넥스가 새롭게 선보이는 소디온에스오디 [사진=HLB제넥스] |
'소디온'은 인체 내 대표적 항산화 효소인 SOD(Superoxide Dismutase)의 기능을 활성화하자는 의미를 담았다. 이는 HLB제넥스가 개발한 '세계 최초 미생물 유래 SOD' 원료의 상징성을 반영한 것이다. HLB제넥스는 올해 '2025 한국소비자베스트브랜드대상' 효소 부문에서 1위를 수상하며 제품의 우수성을 입증했다.
리뉴얼 제품은 성분, 제품명, 패키징 전반에 걸쳐 개선됐다. 대표 제품인 '소디온 에스오디'는 성분은 유지하되 패키징 디자인을 새롭게 했다. 모든 제품은 국제산림관리협의회(FSC) 인증 친환경 종이와 콩기름 잉크를 사용해 환경친화적 패키징을 구현했다.
'스포아 프로바이오틱스'는 기존 '포자 유익균 3종+프리바이오틱스 3종'에 유산균을 추가해 장 건강 개선 효과를 강화했으며, '갈락토 올리고 프리바이오틱스'는 프락토올리고당을 더해 유산균 먹이 기능을 높였다.
회사 측은 하반기 중 기존 제품인 '비우자'와 '나토엔자임'을 순차적으로 리뉴얼 출시할 계획이다. 특히 '비우자'는 식물성 식이섬유 4200mg이 함유된 장 건강 젤리 제품으로, 배변활동 개선과 식후 혈당 억제에 도움을 주는 2중 기능성 건강기능식품이다. 신제품 출시도 병행할 방침이다.
김의중 HLB제넥스 대표는 "이번 리뉴얼은 소비자 요구에 맞춰 기능성을 높이고 브랜드 가치를 재정립하기 위한 것"이라며 "앞으로도 연구개발과 혁신을 통해 B2B뿐 아니라 B2C 부문에서도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HLB제넥스는 브랜드 론칭을 기념해 17일 오전 11시 30분부터 60분간 네이버 쇼핑라이브를 진행한다. 방송에서는 '소디온 에스오디'를 최대 61% 할인된 가격에 판매했으며, 구매 고객에게 '나토엔자임 12정' 샘플을 증정했다. 또 채팅창을 통한 구매 인증 고객에게는 스포아 프로바이오틱스, 갈락토 올리고 프리바이오틱스, 비우자 본품을 랜덤 증정하는 이벤트도 마련됐다.
sykim@newspim.com